IT 사용설명서 / / 2022. 6. 23. 12:42

갤럭시 와이파이 속도 제한 풀기 2가지 방법 (인터넷 속도 향상)


안녕하세요. 어플가이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와이파이 속도 제한 풀기 2가지 방법의 소개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갤럭시 신규모델을 사용해보면 어떻게 이렇게 인터넷 속도가 빠른지 놀라셨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워낙 느리기도 하였고 CPU나 램의 성능이 대폭 증가하면서 더 빠른 인터넷 속도로 사용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느낌도 잠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앱 설치, 카메라 촬영 등으로 용량이 증가하는 것은 물론 나의 사용 데이터라고 할 수 있는 캐시데이터 등도 누적되면서 인터넷 속도가 정말 느려지게 됩니다.

 

그런데 획기적인 방법으로 인터넷 속도를 비교불가할 정도로 빠르게 만들 수 있다면 믿을 수 없으실텐데요.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기존에 제한된 기능으로 사용한다고 볼 수 있는 갤럭시 와이파이 속도 제한 풀기 방법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제한을 했다기 보다는 인터넷에 사용되는 성능을 대폭 늘릴 수 있는 설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본문에서 작성할 2가지 방법은 티비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을 정도로 설정과 동시에 확실히 인터넷 속도 향상이 된 것을 체감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두가지의 갤럭시 와이파이 속도 제한 풀기 방법을 꼭 확인 후 적용해보시길 바라며 이번 글이 여러분들의 인터넷 사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속도 제한 풀기 방법 (최고 속도 설정)

갤럭시 와이파이 인터넷을 사용할 때 작동하는 전산처리 메모리 용량을 로거 버퍼라고 합니다. 갤럭시의 기본적으로 설정된 이 로거 버퍼는 256K인데 이를 훨씬 더 높은 용량으로 설정해주면 인터넷 속도가 정말 빨라지게 됩니다. 즉 256K로 제한된 갤럭시 와이파이 속도를 해제하여 최고 속도로 올려줄 수 있다는 것이죠.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하고 휴대전화 정보를 누릅니다.

 

 

2.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합니다.

 

 

3. 빌드번호를 7번 클릭합니다.

 

4. 빌드번호를 7번 누르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5. 설정 앱 첫화면에 생긴 개발자 옵션을 클릭합니다.

 

 

6. 로거 버퍼 크기를 찾아서 누릅니다.

 

 

7. 로거 버퍼당 로거 크기를 가장 높은 용량으로 변경합니다.

갤럭시에서는 기본값이 256K입니다. 용량 선택 화면에서 더 높은 용량으로 정해주시면 되는데 저의 갤럭시의 경우 8MB까지 지원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출시된 S20이나 폴드, 플립 등에서는 16M도 지원한다고 하니 본인 갤럭시에서 보이는 가장 큰 로그 버퍼 값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8. 인터넷 속도 제한이 해제되며 인터넷 속도가 빨라집니다.

 

갤럭시 절전모드 해제로 와이파이 속도 제한 풀기

갤럭시 배터리 소모를 막아주는 절전모드에서는 기본값으로 CPU 속도를 70%로 제한하게 됩니다. 즉 성능을 다운하여 배터리를 줄이게 되는 것인데요. 그렇기에 절전모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OFF를 해주시거나 절전모드의 설정값에서 CPU 속도 제한을 해제해주시면 갤럭시 와이파이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설정 앱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클릭합니다.

 

 

2. 배터리를 누릅니다.

 

 

3. 절전모드를 클릭합니다.

 

 

4. 절전모드를 해제하거나 절전모드의 CPU 속도 제한을 해제합니다.

 

5. 갤럭시 와이파이 속도가 빨라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가지의 갤럭시 와이파이 속도 제한 풀기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정리하자면 첫번째는 로거 버퍼값을 최대한 늘리기, 두번째는 절전모드 CPU 제한 기능을 해제하기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 위의 두가지가 갤럭시 와이파이 속도 향상의 핵심이며 여러 매체들에 공통 소개된 팁이기 때문에 신뢰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 설정 후부터 바로 인터넷 속도가 놀랍도록 빨라지는 것을 볼 수 있으니 믿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