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사용설명서 / / 2022. 6. 23. 18:11

아수스 노트북 키보드 불빛 끄기 (백라이트 비활성화)


안녕하세요. 어플가이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수스 노트북 키보드 불빛 끄기 방법, 백라이트 비활성화를 어떻게 하는지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Asus 노트북은 가성비와 디자인 측면에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고 저도 이용하고 있는 노트북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아수스 노트북의 특정 기종들을 보면 키보드 자판에서 불빛이 나오는데 이 기능을 키보드 백라이트라고 합니다. 이러한 불빛으로 인해서 어두운환경에서 작업 및 입력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런데 키보드 불빛이 너무 밝아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이 되거나 본인이 사용시 눈부심이 있어서 불편하다면 불빛의 강도를 줄이거나 완전히 기능을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드리는 아수스 노트북 키보드 불빛 끄기는 펑션키(fn)을 이용하기에 가장 쉽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일종의 단축키로서 누를 때마다 키보드 불빛이 점차 줄어들거나 키울 수도 있고, 계속 누르다보면 불빛을 완전히 끌 수도 있는 팁입니다. 주의할 것은 같은 아수스 노트북이더라도 키보드 불빛 조절에 관한 펑션 단축키의 위치는 다를 수 있기에 아수스 노트북 종류별로 키보드 불빛을 조절하는 위치를 참고하셔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아수스 노트북 키보드 불빛 끄기 방법은 키보드상에서 fn 키와 위 키보드불빛 모양의 입력키를 동시에 눌러야 합니다. 위 키보드불빛 모양의 입력키는 아수스 노트북 모델별로 위치가 상이하니 글을 읽고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모델) 아수스 노트북 키보드 불빛 끄기

fn키와 F7을 동시에 누르면 노트북 키보드 불빛이 점차 증가하다가 완전히 불빛이 꺼지면서 비활성화됩니다. 즉 OFF ~ 불빛증가가 계속 반복되니 불빛이 안보일 때까지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부 모델) 아수스 노트북 키보드 불빛 끄기

일부 아수스 노트북 모델의 경우 fn과 F3을 동시에 눌러서 키보드 불빛을 끌 수 있습니다. 잘보시면 F3는 키보드 불빛 감소, F4는 키보드 불빛 증가로 작동합니다. 완전히 불빛이 꺼질 때까지 계속해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게이밍 모델) 아수스 노트북 키보드 불빛 끄기

아수스 게이밍 모델 노트북의 경우에는 F1~F12에 키보드 불빛 키가 없습니다. 게임 모델의 경우 화살표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FN키와 키보드 방향키 ↓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밝기가 감소하며 마지막엔 불빛이 완전히 꺼지게 됩니다. 반대로 FN키와 키보드 방향키↑를 누르면 불빛이 켜지며 점차 밝아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수스 노트북 키보드 불빛 끄기 방법을 모델별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백라이트 아이콘이 그려진 키가 없다면 해당 모델은 키보드 불빛을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간혹 전원버튼에 있는 조그마한 불빛을 백라이트 기능으로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백라이트 기능이 아니고 끌 수도 없으며 불빛 크기를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