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사용설명서 / / 2022. 6. 24. 15:08

구글 검색 지역 설정 방법, 국가 변경하기 (PC / 모바일)


안녕하세요. 어플가이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검색 지역 설정 방법으로 국가를 변경해서 이용하는 팁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는 인터넷 IP로 주소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국가에 알맞은 검색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래서 전세계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구글이더라도 똑같은 키워드로 검색시 미국에서 보여지는 결과와 한국에서 보여지는 결과가 전혀 다릅니다. 이것은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으로 지역별 최적화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그런데 내가 현재 있는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의 구글 결과를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해외여행을 가서 컴퓨터로 구글을 검색해보면 해당 국가의 결과가 보여지는데, 이를 한국지역의 결과 및 한국어로 이용을 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그 반대도 마찬가지겠죠.

 

이럴 때에는 현재 인터넷 IP와는 무관하게 사용자가 설정을 변경하여 구글 검색 지역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한국에 있더라도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태국 등 다른 국가의 구글 검색결과로 이용하고 원하는 언어로 바꿔 표시하는 것도 가능하죠. 이러한 설정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니 사용할 기기에 따라 글을 읽고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PC에서 구글 검색 지역 설정 방법

 

1. 구글 메인홈에서 하단바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검색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지역 설정에서 자세히▼를 누릅니다.

 

 

4. 검색 결과로 보고 싶은 국가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국가 변경으로 같은 키워드 검색시 다른 결과 확인하기

같은 Hi를 입력했을 때 대한민국과 싱가포르 지역에서 나오는 결과가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변경된 현재 국가는 구글 하단바의 좌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HI 검색시 결과

 

싱가포르에서 HI 검색시 결과

 

구글 표시 언어 변경 방법

구글 홈에서 설정 > 검색 설정 > 언어 > 현재 검색결과 표시 언어를 수정하면 내가 선택한 언어로 구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지역 변경과 함께 사용해보세요.

 

PC에서 구글 검색 지역 설정 방법

 

1. 모바일 구글 메인페이지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검색 설정을 누릅니다.

 

 

3. 검색 대상 지역에서 현재 지역▼을 누릅니다.

 

 

4. 구글 검색 결과를 보고 싶은 국가 지역을 선택합니다.

 

 

5. 저장 버튼을 누르면 구글 검색 지역이 설정됩니다.

 

구글 검색 결과의 언어 추가하는 방법

현재 사용중인 언어 외에도 검색 결과에 포함시키고 싶은 다른 국가 및 언어 문서가 있다면 설정 > 검색설정 > 다른 언어 추가 > 언어 추가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기까지 구글 검색 지역 설정 방법 (+언어 변경)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이 기능을 대학교 때 참 많이 사용했던 것 같은데요. 한국에 비해서 구글이 먼저 출시되고, 더 많은 사용자가 있는 미국으로 변경해서 검색해보면 한국 구글보다 더 방대하고 전문적인 자료들을 발견할 수 있어서 많이 이용했습니다. 이렇듯 IP를 변경하지 않아도 구글 크롬에서 국가 변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